행복을 위하여

비견이 비견,겁재를 만날때의 통변 본문

우산을 준비하는사람

비견이 비견,겁재를 만날때의 통변

새 아침 2017. 11. 30. 12:45
반응형

비견이 비겁,식상을 만날때의 통변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비견이 비견을 만났을때의 통변

 

 

비견이 비견을 보면 일간을 포함한 비견이 셋으로서 일간이 신왕하고 재약하면 비견은 겁재화 하여 서로 질투하고, 시기하고, 미워하고, 배척하며, 형제와 친구와 동업자가 원수가 되는 경우가 발생하는가 하면, 부친과 부인의 건강이 악화되거나, 부친사망 또는 부부이별하고, 자녀가 가출하는 불상사가 발생하는 것이니 이유는 비겁이 기신이 되면 재관을 서로 다투기 때문입니다.

 

일간과 비견이 둘만 있으면 일대일로 모든것을 나누어 가지면 되지만 일간과 비견이 셋 또는 넷니면 비견들이 공평하게 나누어 가질만큼 식상이 있고 재성이 풍부하다면 서로 여유를 가지고 공동 분배하거나 공동경영의 기을 모색하고 협동으로 단합하니 오히려 생산과 작업능률과 소득에 도움이 되니 아무도 반대하거나 욕심을 부리지 않고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을 하고, 협동하여 상부상조할 것이나 식상도 없고 재성도 보잘것없이 속이 빈 쭉정이라면 나누어 가질것도 없고 있다 한들 몫이 적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니 모두가 가난하고 춥고 배고픈터에 다른 비견에게 양보할 수 없는 것으로 결과는 누군가 독점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빼앗길때는 빼앗길망정 우선 싸워서라도 강제로 빼앗는 길밖에 도리가 없는 것이니 이런경우를 군비쟁재(群比爭財)라 하여 눈만 뜨면 싸우고, 겁탈하고, 두들겨 패고, 두들겨 맞아 날마다 피투성이로 기진맥진하게 되니 살길이 막연할 수 밖에 없어 날품팔이를 하게되고, 결혼에도 어려움이 따르고, 부부가 불행하고, 가난을 면할 길이 없는 것으로 타협이나 대화나 화해나 반성이나 양보할 마음은 티끌만큼도 없고 오직 혼자서만 독립하고 출세하고 잘살려는 일념에만 사로잡혀 있을 뿐 입니다.

 

따라서 비견의 사람을 보거나 만났다 하면 웬수를 만난듯이 백안시하게되고, 배척하고, 의심하고, 미워하고, 싫어하고, 냉대하고, 시비와 폭행으로 말성이 일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일간이 사람을 믿지 않듯이 사회를 용납하지 않고 , 만인을 용서하지 않으니 그에게 인정이나 우정 따위를 느끼거나 생각해볼 겨를이 없고 닥치는 대로 겁탈하고, 빼앗고, 오직 혼자서만 잘 살겠다는 일념 하나로 날치기든, 들치기든, 잡아채는 데는 천재적인 소질을 갖게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일간과 비견의 행동이 아니고 겁재의 천성으로 둔갑한 것으로 비견이 여럿이면 겁재라하며 비견의 기질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버리고 겁재의 용감성과 난폭한 겁탈의 성질을 거침없이 나타내는 것입니다.

겁재로 둔갑한 비견은 서로가 앞을 다투어 돈보따리나 음식을 닥치는 대로 빼앗아 먹게되고, 남의 사업체도 강제로 빼앗고, 남의 부인도 빼앗고, 안되면 강간이라도 하고, 남의 돈을 빼앗는 강도로 돌변하여 강제적인 실력을 행사하지 않을 수 없게 되고, 난폭하게 겁탈하지 않을 수 없게 되니 강패요, 도둑이요, 강간과 살인을 자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 무서 버라 _

 

비견이 겁재로 둔갑하게 되면 재성을 극심하게 파극함으로써 가난하며, 부모와 인연이 없음으로서 부모가 일찍 사별하거나 이별하게 되고, 자녀가 불효하거나, 자녀가 없거나 있어도 건강이 온전치 못한 불구자를 두게 되며, 아내를 폭행하고, 의처증을 갖게 되거나 부인이 정부를 두거나, 건강이 극도로 나쁜경우가 발생하지 않으면 죽음을 면치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고아로 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견이 겁재로 둔갑하고 재성이 빈약하면 도박이나, 온갖 강도나, 절도 행각을 자행하게 되고, 자녀를 잔인하게 폭행하고, 불효자가 되기 쉬우며, 빚에 쪼들리고, 상처하고, 고독하며, 관재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사업가는 망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운에서 식상운을 만난다면 비견은 합동으로 사업을 경영하게 되는 것이니 사주의 구성이 나쁠지라도 운이 좋으면 동업으로 대기업을 경영하여 거부로 탄생하게 되는 것이니 명식은 물론 운을 겸하여 잘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운이 아무리 좋아도 세운이 대운을 보필하지 못한다거나 대운이 세운을 극한다면 만사는 허사로 끝나기 때문에 대운만 좋아도 안되고 세운만 좋아도 안되는 것입니다.

 


비견이 겁재를 만났을때의 통변

 

명식에 겁재가 있거나 비견이 있고 운에서 겁재를 만나거나 특히 신왕하고 겁재를 만나는 것은 절대로 즐거운 일이 아닙니다.

 

일간 위주로 사주 중의 모든 십성은 일간을 보피라는 신하로서 존재하는 것이지 겁재를 위해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겁재는 탄생 하면서 부터 재물복을 타고 나지도 못하였고 출세도 할 수 없는 십성으로 탄생하였기 때문에 일간의 소유물만을 강제로 겁탈하고 강탈하여야만 생존 할 수 있기 때문에 겁재(劫財)라 하는 것입니다.

 

비견은 합법적인 상속자로서 공평한 상속과 이익의 절반을 분배받을 권리가 있으나 겁재는 불법적인 침입자로서 겁탈만을 본업으로 하기 때문에  재물인 돈을 나눌때 겁재라는 도둑이 뛰어들면 무법천지가 되어 누구든 먼저 움켜지려 하니 겁재는 법을 외면하고 만첩하고 용감한 실력투쟁만을 위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니 결국에는 힘이 쎄고 동작이 민첩하고 용감한자가 모든것을 점유하고 독점하게 되므로 도둑인 겁재가 주먹을 휘두르면 비견과 일간도 주먹을 쓸 수 밖에 없으니 합법적인 분배가 불법적인 쟁탈과 강탈로 둔갑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견과 일간이 하루 아침에 별절하여 겁재로 둔갑하고 전락한 것과 같으니 비견과 겁재가 혼잡되어 겁재로 둔갑되어 겁재가 여럿아 등장하여 겁탈만을 일삼는 경우로 변화되는 것입니다.

일간과 비견인 형제가 겁재인 도둑을 만나 똑같이 겁재인 도둑으로 둔갑하여 협심작당을 하니 그 위세는 더욱 당당해져 집단적인 대규모의 겁탈작전에 능하여 실력을 발휘하게 되는 지라 밀수 또는 조직적인 도박 또는 깡패나, 불량배나, 들치기와, 날치기를 즐기게 되는 것입니다.

 

겁재에게 협동정신과 동업의 도덕성과 인정이 있을 수가 없고 재성인 돈만을 서로 앞다투어 차지할 기회만 엿보고 노리며, 관성인 법을 무시하고 짓밟아 버리게 되니 관재구설이 발생하고, 감옥살이를 밥먹듯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명식에 재성이 왕성하거나 재성운을 만난다면 그들은 그 많은 재원을 협동으로 용감하고 당당하게 활용하여 대대적인 사업가로서 급속하게 일확천금을 일궈내기도 하고, 거부가 되거나, 부귀 영화를 누릴 수가 있으나 겁재를 이용하여 거부가 된 경우라면 운에서 재성이 약하게 되면 반드시 겁재에게 모든것을 빼앗기게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비겁이 혼잡되더라도 명식에 재성이 태왕하거나 식상이 통관을 이루는 경우에는 동업을 즐기고 상부상조하는 협동정신이 강하여 대기업을 경영하거나, 주식회사를 경영하거나, 금융업, 무역업 등 투기와 대담한 기업경영과 겁탈행위에 능숙하고 민첩하게 대처하여 거부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명식에 재성이 빈약하거나 , 재성이 운에서 합거 되거나, 충극을 당하여 사라지면 재물인 돈과 물건은 하나 밖에 없는데 도둑이 열명이 되면 비겁의 집단 자체는 무용지물로서 그중 한명은 살고 나머지 아홉명은 모두 빈털털이로 물러나거나 , 죽음을 면할 수가 없는 것이니 그 많은 비겁 중에 아무도 물러서려 하지 않을 것으로 , 나누어 가질것도 없고, 먹을것도 없으니, 죽느냐 사느냐의 판국에 양심이 있고 양보가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서로가 겁탈하기에만 여념이 없다보니 재물은 산산조각 나고 생산자와 재원은 하나도 없으니 아무리 겁탈을 하려 해도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재성인 돈보따리가 형편없이 작으니 늘어만 가는 것은 가난이요, 빚더미이니, 불안과 초조와 짜증과 허탈함 뿐 입니다.  그럴 수록 그들은 무엇이든 닥치는 대로 많은 사업을  해보지만 결과는 언제나 허탈의 연속으로 허무하기 짝이 없고 살아가기 막막할뿐 입니다. 비단 비겁뿐만이 아니고  어느 십성이든 혼잡되어 난립하는 것은 흉(凶)합니다 .

 

일간과 비견이 운에서 겁재를 보거나 만나면 비견의 편재는 겁재의 정재로서 아내이기 때문에 부부가 합작하여 일간과 비견의 편재를 겁재가 강탈하는 형국으로서 겁재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거래처를 빼앗기거나, 사업에 실패하거나, 형제자매에게 빼앗기거나, 동업자에게 모든것을 빼앗기거나, 물품 대금을 받을 수 없게 되거나, 강절도를 당하거나, 생활고로 고생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고, 부부이별, 자녀가출, 자녀사망,부인사망, 부친사망 등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가끔은 일시적으로 성공을 한다고 해도 반드시 실패가 뒤 따르니 이유는 겁재라는 무서윤 흉신을 만났기 때문이며, 아무리 신약하여도 어느 십성이 희신이든 혼잡되면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 잘 살펴 봐야 겠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