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하여

칠살이 칠살을 만나면 천지가 진동한다 본문

우산을 준비하는사람

칠살이 칠살을 만나면 천지가 진동한다

새 아침 2019. 11. 20. 21:07
반응형

칠살이 칠살을 만나면 천지가 진동한다




칠살과 칠살은 상호 비견으로서 칠살과 칠살이 부딪치면 한 나라에 두명의 군왕이 있을 수 없듯이 청하제일의 용장이 둘이 있을수 없으니 반드시 한명의 칠살은 물러가거나 쫓겨나야 하니 칠살이 태왕한 경우라면 천지가 진동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서로가 천하 제일으 용장이니 총칼과 총칼이 맞붙어 싸우게되니 생사가 위급한 상황이 발생한다. 


천하의 영웅호걸들이 저마다 대권을 잡으려고 모여들어 천지를 전쟁터로 만들어 황폐화 시키고 충신인 정관은 은거하거나 짓밟혀 능력을 상실하게되니 일간의 생명과 재산이 풍전등화가 될 수 밖에 없다. 

언제 누구의 총칼에 목이 달아날지도 모르고 노기충천하고 서릿발처럼 냉혹하고 맹수처럼 성급하여 닥치는 대로 살상을 자행할 것이다. 


그러나 천하의 장병이 일간에게 총칼을 돌리고 국고를 탕진하며 목숨을 노리니 어찌 만사가 태평할 수 있으며 사업체가 번창하고, 직책이 승진하고, 건강이 온전하며, 가정이 화평할 것이며, 자칫 자녀가 동료들과 싸움을 하거나 신상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부부가 온전할 수는없는 것이다. 


칠살을 곱빼기로 만난 일간은 가난하고 배고프니 체면을 차릴수도 없고 칠살의 횡포에 견디다 못하여 쫒기고 도망다니려니 기진맥진하여 숨이 가쁘니 폐병, 심장병, 해소병 등에 시달리게되고 각종 질병과 형액이 떠날날이 없고 가난까지 겹쳐 부부이별, 질병, 극빈으로 살길이 막막하게 된다. 


칠살로 인해 신약해진 일간이 그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을 치지만 총칼만이 난무하는 전쟁터에 부모형제와 처자와 가정이 온전할 리가 없으니 고독과 가난과 질병과 날마다 싸우다보니 허무함만 남을 뿐이다. 


사납고 무자비하고 잔인한 칠살과 칠살이 만나 힘을 합하였으니 강력한 칠살의 횡포는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듀려울것이 없게 되니 칠살의 횡포로 인한 질병, 형액, 빈천, 패망, 구금, 감금, 남치, 살해, 신체불구, 구속, 입원 등으로 고생하고, 자녀끼리 재산 싸움이 벌어지고 자녀가 가출하거나 사망에 이르는 불행한 경우도 발생하고, 자칫 일간의 자살은 물론 생명이 위독한 상황까지 발생한다. 


이와는 반대로 신왕하고 비견과 겁재가 있고 유근하면 칠살과 칠살을 능히 제압할 수 있는 경우라면 일간은 용감하고 힘쎈장사로써 출세하고 비견이 왕성하여 일치단결하니 편관의 난동이나 반항이나 배반을 할 마음을 가질 수가 없게 되고 난동을 부린다하여도 반드시 제압한다. 


그러나 총칼로 흥한자는 반드시 총칼로 인해서 망하듯이 폭군인 편관이 득세하는 재성운이나 관살운을 거듭만나거나 혼잡되어 만나는 경우에는 충신이던 칠살이 갑자기 역적으로 돌변하여 반란을 일으키니 불의의 재난을 당하게 되거나 직책을 상실하거나 직장을 쫒겨나거나 금전적인 빈곤을 당하거나   건강이 극도로 나빠지거나 목숨이 위태롭게 된다. 


칠살이 난동을 부릴땐 칠살의 총칼인 식신으로 제압하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니므로 살인상생함을 얻어야한다. 


칠살인 그들의 마음을 돌리고 충성을 다 할 수 있도록 인수로서 설기하고 설교하고 회계 시킬 수 있는 덕성과 끝없는 사랑과 슬기와 인내심만이 폭군의 난동을 수습할 수 있으니 칠살이 혼잡되어 난립하는 경우에는 인성을 얻어야 할것이다. 


칠살에겐 식신이 총칼이요, 인수는 덕성과 사랑이니 칠살이 하나일 경우에는 식신으로 능히 다스릴 수가 있으나 칠살이 중증하거나 혼잡되거나 식신이 합거 되거나 출극 당하여 칠살이 강력한 경우에는 식신으로 다스릴 수 없을뿐 아니라 오히려 칠살의 반발로 큰 화를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 오직 인수로서만이 다스릴 수가 있다.


총칼인 식신은 적을 만들 수 있으나 인성의 덕성은 적이 생길 수 없기 때문이며, 일간과 칠살 사이를 통관시켜 관인상생 또는 살인상생 한다면 칠살은 순순히 순화되고 순종하는 충실한 충신으로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인수로서 통관 시키는 것이 가장 최상책이 되는 것이다. 


아무리 신약해도 살인상생하는 통관을 정상적으로 이루고 있으면 신약으로 볼 수 없으며 어느 한 십신이 파극을 당하는 경우라도 통관을 이루면 아무리 어려운 흉운을 만나도 무난하게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편관인 칠살은 통관이 되지 않으면 관재송사가 발생하고 건강상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고 특히 정관과 편관이 혼잡되면 일생 고생이 많고 직업변동이 많고 부부이별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