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하여

칠살이 재성을 만나면 본문

우산을 준비하는사람

칠살이 재성을 만나면

새 아침 2019. 11. 19. 22:16
반응형

칠살이 재산을 만나면 패가망신을 조심하라고..


칠살은 재성이 인수이니 반드시 칠살이 힘을 얻으니 강왕한 칠살은 더욱 강왕하여 갖은 횡포를 일삼을 것이요, 허약한 칠살이라면 힘을 얻게 될것이다. 

칠살인 편관은 국법을 어기는 자를 강제로 무찌르고 총칼과 무기로써 다스리는 냉혹하고 잔인한 무법의 집행관이며 다루기 힘든 야생마로서 길들이거나 고삐를 묶는 것이 시급하다. 


교화시켜 길들이는 살인상생하거나 칠살의 칠살인 식신으로 억제하는 식신제살자는 반드시 신ㅇ항함을 요한다.

살인상생의 경우에 인성의 칠살인 재성을 보거나 만나면 인수는 능력을 상실하고 제압되어 살인상생의 능력을 상실하니 인수에 의지하여 생존하든 인간이 재물과 여자문제로 망신을 당하고 직장을 잃게되며 사업가는 임금문제, 자금문제로 인하여 노동자가 대모를 하거나 사업장을 버리고 멀리 떠나는 현상이 발생하며 또 한편 식신인 재성을 보면 설기되어 원기를 상실함으로서 식신제살하지 못하고 무능력해 지므로 식신의 언변으로 만인을 교화하고 지휘감돋하며 설득하든, 식신이 재성으로 변화되니 지나친 욕심으로 발생하는 증축, 증자, 분점개설, 사업확장, 투자 등으로 인하여 칠살의 노여움을 당하게 되니 식신제살하던 식신이 재성을 만나면 패가망신하는 결과가 발생한다. 


이와는 반대로 칠살이 허약한 경우에 재성을 보면 칠살이 인수를 만난것이니 힘이 용솟음치게 되니 신왕하고 살약하며 식신을 지닌 인간은 재성을 만남으로서 칠살이 왕성하게되니 승진하거나 권위를 회복하거나 무관으로 출세한다. 


그러나 만일 신약한 경우라면 칠살은 재성의 도움으로 더욱 강력한 힘을 얻어 안하무인으로 일간을 억압하고 생명을 위협하며 막대한 재정손실을 발생하게하고 갖은 고통을 겪게 할 뿐만 아니라 각종재난은 물론 건강문제로 수술하거나 교통사고로 인하여 불구가 되거나 관재송사가 발생되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생을 하게되고 도둑, 강도, 납치, 수술, 건강악화,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사망하거나 살해를 당할 염려가 있다.


그와 같이 칠살이 재성을 만나면 각종재난이 날뛰는 말처럼 신속하고 급격하게 발생하여 마침내는 목숨까지 잃게 되는 경우도 생긴다. 

그것도 돈 보따리가 아니고 죽음을 재촉하는 사양긔 보따리인 것이다.

돈과 벼슬의 욕심에 눈이 어두워 함정에 빠지게 된격이니 재물 또는 여인문제로 인해서 크나큰 재난을 당하고 과재송사가 당하는 것이다. 

이때에 살 수 있는 길은 오직 돈보따리를 흩어버리는 법인데 바로 겁재를 만나야 한다. 

비견과 겁재로 재성을 억제하고 인수를 보호하며 칠살을 제압하는 길뿐이다. 

비견과 겁재를 만난 일간의 병자는 좋은 의사를 만나 병을 고치게 되고 귀인을 만나서 궈원을 얻게 된다. 

병든환자에게 약을 주고 힘을 길러주는 귀인은 바로 비견, 겁재, 인수이니 욕심을 버리고 수양을 하고 만인에만인에게 의논하고 베풀면 만사가 원만하게 수습이 될것이다. 

그렇다고 칠살은 무조건 재성운에서 힘을 얻어 흉신이 되는 것은아니다. 


신왕하고 칠살이 허약한 경우라면 천하장사가 새끼호랑이와 싸움을 하는 격이니 권위가 없고 남의 조소를 받으며 망신을 당하고 있으니 새끼 호랑이인  칠살을 빨리 키워야만 천하장사의 체면을 세우고 권위를 되찾을 수 있듯이 어린 호랑이를 속성으로 성장 시키고 사납고 용감무쌍한 칠살로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재성뿐이다. 


재성을 만난 칠살은 성장하며 성인이 되니 사납고 무서운 호랑이를 자유자재로 조종하고 잘 다루는 일간은 천하의 장사로서 명성을 떨치게 되고 권위가 회복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