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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가 인성(印星)을 만나면

새 아침 2017. 12. 17.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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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가 인성을 만나면

 

재성이 왕성하면 인수는 능력을 상실하고, 인성이 왕성하면 재성의 품질이 떨어집니다. 재성은 아내요, 인성은 어머니 입니다. 아내는 남편을 독점하려는 것이 정당 하듯이 어머니는 자식을 독점하려는 것이 인지상정이요, 정당한 처사라 하겠는데요. 서로가 독점하려는 데서 고부지간에 의견이 상반되고 갈등이 발생하며 서로 시기하고 질투하는 것은 육친구조에서 오는 필연이라 히겠습니다.

 

남편인 일간은 그 어느편인지를 명확하게 표현 하여야하니 난감한 문제가 아닐 수 없는데, 일간의 신왕과 신약함에따라 결정될 수 밖에는 없습니다.

 

신약한 경우라면  후견의 보호를 받아야할 때 이므로 반드시 인수를 선택하여야 하니 어머니 곁을 떠날 수 없고,   관제, 건록, 제왕에 자리하여 능히 자립할 수 있는 신왕자는 아내를 선택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인수를 선택한 자는 엄마의 젖꼭지에 의지한 미성년자 이니 아내를 맞이하여 결혼생활을 하거나 자립하는 것은 자살 행위나 다름없다고 합니다. _ 조심 하세요-

 

신약한 일간은 아내에게 남편노릇을 다할 수 없을뿐더러 주권행사르 ㄹ할 수 없는 무능력자로서 아내인 재성의 무거운 화물을 가득 짊어지면 두 가지 변고가발생하게 됩니다.

 

첫째 아내는 남편구실을 못하는 일간에게 불평과 불만을 갖게되고 반발심과 증오심을 갖는 동시에 신약한 남편은 재왕한 아내를 지배하려고 드니 욕구불만에서 발생하는 탈선과 방종을 하고 욕심에서 시작한 사업은 반드시 실패할 것입니다.

인수인 어머니에게 의지하는 신약자는 처덕이 없고 재물복도 없으며, 아내로 인해서, 재물로 인해서, 많은 고생을 하게되고 소재하며, 망신까지 당하게 되니 결혼을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면서 부터 고생을 하게 된는 것이고 부부생활  또한 행복하지 못합니다.

어리석지 않으면 불구단명하게되고 만약 재성인 부인이 왕성하거나 , 똑똑하거나, 인물이 좋으면 남편을 완전히 무시하고 멸시하며 부정만 자행하는 악처로 남게 되니 다시말해서 인수에 의지하는 신약자는 자립 사업은 절대로 금물이고 오직 외길로 월급생활을 하여야 합니다.

 

둘째로 반대로 성숙하고 건전한 신왕자는 아내를 선택하고 사업을 경영해야 합니다.

신왕자는 일간인 남편이 똑똑하고 건전하며 성실하며 미남이니 아내의 모습 또한 그에 못지않게 미녀이어야 할 것 입니다. 모드 ㄴ여성들이 탐을내고 구혼하고 청혼하는 대장부의 앞길을 인수인 어머니가 가로막을 수는 없는 것이니 자식의 출세를 기도하고 축복할 지언정 시기하고 질투하는 어머니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성숙하고 훌륭해도 배우자인 재성이 나타나지 않고는 결혼할 수 없듯이 , 재성인 돈이 없으면 사업을 할 수 없듯이 신왕하고 재약하면 일간과 비겁은 재성을 극함으로서 오히려 신약함만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신왕자가 인수를 보면 부모의 음덕이 없고 도리어 인수인 어머니 때문에 고생하고 출세와 재능과 기회를 잃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처럼 신왕자가 어머니인 인수에 매달리고 얽매여 있는 노총각 앞에 재성이 나타나고 여인이 나타나서 결혼을 하면 하늘을 나는 새 처럼 자유롭고 재물도 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신왕자는 인성을 보면 진퇴양난의 일이 발생하여 신왕자가 인수운을 만나면 사업을 확장하는 일이 반드시 발생합니다.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경우는 재성이 튼튼하고 왕성하면 사업확장으로 성공하고 재성이 빈약한 운에서 시작하면 반드시 망하나 재다신약자는 반대로 인수운에 발복합니다.

 

그렇다고 재성인 아내와 인성인 어머니가 만나거나 보면 반드시 불리한것은 절대로 아니고 신왕자가 인성을 보고 있는데 왕성한 재성을 보거나 만나면 도리어 기뻐하고 , 신약자가 재성이 있고 인성을 보거나 만나면 도리어 기뻐하고 발복 합니다.

인수는 일간을 도우는 십성으로서 후견이과 상사를 의미하니 인수로 인한 사고느 ㄴ곧 후견인과 상사로 부터의 책망과 불신, 배신, 배반, 불합격, 스술 등으로 인한 사고 또는 갑작스러운 이변이 발생함을 암시하고 자동차 사고, 낙상, 식중독 등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인수인 어머니를 비롯하여 존속, 친족, 년상의 윗 사람이 위독하거나 사망하는 변고가 있거나 사업진행상 운행이 중단되는 경우도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인성을 쓰는 신약자는 재성을 싫어하듯이 잭성운을 만나면 몸을 다치게되고 병고로 고샐하게 되며, 직장에서 쫓겨나는 동시에 막대한 손해배상을 물어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슴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신약자가 무리한 사업을 확장하거나 무리한 허영심 그리고 과로로 인해서 실패와 파틴을 자초하는 것이니 누구를 원망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재성은 여인과도 상통하는 것이니 금전문제가 아니면 여인때문에 발생하는 색정의 재난임을 암시하고 감당할 수 ㅣ없는 물욕 또는 색정문재로 인해서 봉변을 당하고 손재하고 만신까지 당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자의가 이닌 타의에 의해서 당하는 것인데 이유는 인수에 의지하는 신약자는 수동적이니 자신의 주관대로 무엇을 수행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남에게 속은 것입니다. 미숙한 미성년자를 돈과 물질과 여인으로 유혹하여 걷잡을 수 없는 사고를 유발시킨 것입니다.

 

자식에대한 인수인 어머니의 사랑과 남편에 대한 아내의 사랑은 본질적으로 차원이 다릅니다. 인수의 모정은 순수하고 절대적이며 일방적이고  무조건적 정신적 사랑이고, 재성인 아내의 사랑은 상대적이고 이해타산적인 조건부의 이용과 육체적 사랑입니다.  그 때문에 인수인 어머니는 죽음까지 각오한 고귀한 사랑이고, 재성인 아내는 생존하기 위한 수단적 사랑 입니다.

 

남편이 불만족 스럽다거나 외면하거나 무능하거나 실격이면 재성인 아내의 애정은 무정으로 둔갑하여 마치 파장의 장사꾼처럼 보따리를 거침없이 서둘러 챙겨 나가버리고 맙니다.  자비로운 덕성은 이해관계만을 따져서는 안되듯이 약삭빠른 장사꾼인 재성은 자비심이나 인정을 베풀줄을 모릅니다.

 

모정이 자식에 대한 이래관계를 따진다면 모정은 존재할 수 없듯이 장사꾼이 돈에 대한 이해타산을 떠나서 자비에 눈을 돌린다면 이익에 대한 물욕은 사라지는 것입니다. 그와 같이 인수는 재성의 물욕이 금물이요, 재성은 인수의 덕성이 금물입니다.  이 때문에 인수와 재성이 보거나 부딪치면 인수와 재성은 서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주저하고 우왕좌왕하게 되고 갈들하고 고민하게 되니 이유는 재성은 인수의 칠살이기 때문입니다.

 

경제력이 풍부하고 기반이 확고한 신왕하고 재왕한 사람은 물질적인 만족과 더불어 정신적인 안정을 얻기 위해서 자비를 베푸는 경우, 그것으로 경제적인 손실이나 이변이 발생할 염려는 없으니 도리어 인수를 만나는 것이 일거양득이요, 기쁨과 안정을 얻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와 같이 신왕하고 재성이 풍부하고 왕성한 자는 인성을 만남으로 인해서 더욱 재성은 안전하게 보존하고 감당할 수 있고 치부를 이루는 동시에 힘과 능력을 길러주는 생기의 인수를 더욱 기뻐 하듯이 신왕하고 인성이 풍부한자는 심신연마를 완성하고 덕성을 더더욱 완벽하게 간직함으로서 왕성한 재성을 보거나 만난다 해서 그에 현혹되지 않을더러 도리어 재물을 자선하고 남을 도우는 일에 아낌없이 활용하여 크게 덕망과 명성을 얻음이 좋을 것입니다.

 

신약자는 유혹에 약하듯이 가난한 사람도 유혹에 매우 약하므로 어리석거나 어린이 인생은 모든 사태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고 상대방의 속임수에 넘어가기 쉬우니 재성의 유혹과 여인의 유혹이 금물이듯이 가나하고 배고픈 사람은 금품의 유혹을 이겨낼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신왕하고 성숙한 장정이나 경제력이 풍부한 부자는 주위의 어떠한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고 늠름하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신약자가 재성을 만나거나 신약자가 인성운을 만나 사업을 변동하거나 확장하는 것은 금물이니 신왕자가 인성운을 만나 사업을 변동하거나 확장하는 것은 도리어 대성의 기회로서 기뻐할 뿐 미워할 필요느 ㄴ없는 것입니다.  모든것이 그러하듯이 십성의 기흉은 주인공인 일간의 사주구성과 환경과 시기의 상황에 따라서 결정되고 달라질 뿐 십성 그 자체는 절대로 길 흉이 없는 것입니다.

 

다시말해서 재성이 흉신이니 아내를 버리고 아버지를 버리고 재물을 버린다거나, 인성이 흉신이니 어머니를 버리고 지니고 있던 집문서 땅문서를 모두버리고 공부할 필요도 없다는 등으로 보아서는 절대로 안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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