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하여

정재가 재성(財星)을 만나면... 본문

우산을 준비하는사람

정재가 재성(財星)을 만나면...

새 아침 2017. 12. 17. 16:59
반응형

정재가 재성을 만나면

 

재성이 재성을 보면 재다신약의 구조가 되니 일간의 신강이 필요조건이 되므로 인성과 비겁을 보아야만이 발복합니다. 재성은 돈을 생산하는 시장이자, 남편을 섬기는 아내의 별로서 재성이 재성을 보면 두개의 시장과, 두명의 아내와 부친을 거느리고 모시는 경우가 되므로 시장을 옮기거나 , 첩을 두거나, 아내와 이별을 하거나, 모친이 재가 하거나, 부친이 사망하는 경우가 있고 신왕하면 부자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신왕하고 상품을 생산하는 식신이 있는데 시장이 두개라면 이는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자 확대로서 번창함을 의미하고 각지에서 돈을 벌고 치부하는 부의 대행진이라고 하겠으나 , 본점에서 지점을 차리고 각처에 시장과 지점을 개설하니 부를 누릴수 있겠으나 생산공장인 식신이 없거나 두개의 시장과 지점을 거느릴 수 있는 신왕자가 아니라면 상황은 크게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자기 상품인 식신도 없이 시장인 재성만 있다면 이는 시장을 상대로 육체적인 노동만으로 물건을 팔아먹는 장사꾼이요, 남의 물건을 팔아주는 소매상 또는 행상인으로서 시장의 경기가 좋다면 그런대로 자리를 잡고 정착할 수는 있겠습니다.

 

하나의 시장으로 고정할 때 재성은 하나만 나타나고 반대로 시장이 불황이거나 빈약한 경우에는 하나로만 국한할 수가 없으니 여기저기에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야 하니 분점을 두어 동분서주 하여야 합니다. 그러니 행상인인 주인공은 두개 이상의 재성을 타고날것은 당연하고 재성이 혼잡되어 투출하면 직업의 변동이 많은 것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재성이 여러개 나타난 것은 다름아닌 여러시장을 상대로 장사를 하는 형국인데 자기자본이나 상품이 없이 이 시장 저 시장을 쫓아 다닌다는 것은 하나의 시장만으로는 생활할 수 없는 시장의 빈약성을 의미하며 이와 같이 아내도 여러 아내가 나타난다는 것은 한 아내에게 만족을 느끼지 못하거나 무엇인가 부족함이 있음으로 많은 아내를 두는 것입니다.

 

같은 장사를 하는데는 동부서주하고 교통비를 낭비하는 반면 수익성은 빈약하니 돈을 벌거나 저축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돈을 버는 시장은 월급을 받는 시장이나 투자하는 업체와도 통하니 이 때문에 재성이 여럿이면 직장이나 업종을 여러번 바꾸게 되고 성패가 무상함을 암시하고 여러번 결혼하는 경우가 많고 특히 편재와 정재가 혼잡되거나 재성이 충극을 당하는 경우에는 사업상 어려움이 발생하거나 부부이별하게 되고 가난을 면하기 힘들다고 하겠습니다.

 

재성인 아내가 여럿이라는 것은 본처가 현명하지 못하거나 부부의 금슬이 좋지 못함을 뜻함이니 불평과 불만이 있음으로서 새로운 부인을 구하게 되고 , 바꿔본들 역시 만족스러운 아내를 구할 수 없으니 이 여자 저 여자와 관계를 맺게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신왕자는 두여자 세여자를 모두 거느려도 능히 감당할 수 있음으로서 서로 만족하고 원만한 금슬을 누릴 수 있지만 , 신약자는 단 한명의 여인도 만족시킬 수 없음으로서 금슬이 좋지 못하고 불평과 불만이 싹트고 쌓이다 보니 사이가 벌어지고 등지게 되며 다시 다른 부인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신약자가 새로운 짝을 만났다하나 만족한 남편 구실을 다 할 수 없으니 이 모든 것은 일간의 신약과 부족함과 무력함에 원인이 있지만 자신은 도리어 재성인 상대방만 원망하고 외면하기를 서슴치 않는 것입니다.

 

그것이 여인들의 원망과 원한을 초래하고 마침내는 재난을 불러 일으키는 여난과 사업의 실패를 초래하게 되어 , 그것은 재성이 아니고 몸을 공격하고 재물을 송두리채 빼앗아가는 칠살(七殺)로 둔갑하기 때문이라 하겠습니다.

그것은 재왕 관왕하거나 재성이 혼잡된 경우라 신약자가 재성이 거듭 있거나 많거나 거듭 만나면 재성이 칠살로 변질되어 금전문제로 관재송사나 손재나, 중병으로 공생하게 되어 재성은 신왕자에게는 재산이 되지만 신약자에게는 채무가 되는 것 입니다.

 

신왕자는 재성인 재산이 재성인 재산을 만나면 거부가 되지만 신약자는 재성이 재성을 만나면 부채만 겹치고 늘어나니 관재가 발생하고 손재가 발생하며, 많은 채권자에게 쫒기는 신세가 되다보면 숨이차게되니 호흡기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나를 잡으려는 채권자가 호랑이보다도 더 무서운 채귀(債鬼)가 되니 마음과 몸이 온전할 수가 없는 것이며 여자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내를 만족하게 사랑할 수 있는 신왕자에게는 재성인 아내가 현명하고 복처로서 재성이 겹치면 부귀를 누릴 수 있지만, 아내인 재성을 감당하지 못하는 신약자에게는 나를 괴롭히는 독부와 같은 것이라 그러한 독부가 겹치면 가정이 파탄되고 재산이 파산되며 여인 문제가 발생하고 수명 또한 위험하게 됩니다.

 

그러한 수난을 모면하는 길은 오직 사업을 하지 말 것이며, 특히 여색을 멀리하고 탐하지도 말것이며, 결혼도 늦게 하거나 독신주의로 가는 것이 현명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재성을 감당할 수 있는 비견 또는 겁재를 만나거나 보면 도리어 전화위볻이 되어 하나의 시장이나 직장이나 여인이 나타난다면 그때는 만사가 성취되고 성사되며 행복하게 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신왕하고 정편재가 혼잡되면 월급과 사업을 동시에 경영하고 , 신약하면 사업실패로 부채를 감당하기 어렵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