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위하여

식신이 어머니 인성을 만나면 행복할까 본문

우산을 준비하는사람

식신이 어머니 인성을 만나면 행복할까

새 아침 2017. 12. 10. 08:02
반응형

식신이 인성(印星)을 만나면

 

일간의 편인은 식신의 편관인 칠살이며, 정인은 식신의 정관 인데, 식신은 힘과 능력과 방출하는 상품이요, 기회이며, 인성은 일간의 힘을 도우고 보필하며 능력을 키워주는 기회요, 학문이며, 어머니 입니다.

 

정인은 일간을 길러주는 생모이나, 편인의 계모는 일간의 식신에게 베풀고 배불리 먹여주는 것을 싫어하듯이 재롱을 부리고재능을 발휘하는 식신을 매우 싫어 합니다.

그래서 식신은 정인인 인수를 기뻐하는 반면에 편인을 보거나 만나면 고양이를 만난 쥐처럼 몹시 두려워 합니다.

 

식신이 편인을 보면 편관인 칠살이 되니 식신으로서는 총칼을 휘두르는 용감하고 잔인한 무관을 만났으니 꼼짝달삭을 못하고 두려워 하는 것입니다.

편인은 계모로서 시기하고, 질투하며, 미워하고 만사에 방해를 할 뿐만 아니라 식신을 무능력자로 파괴하는 편관인 칠살이기 때문 입니다.

 

정인을 본 식신은 어머니 앞에서 재롱으 부리고, 멋있게 재능을 발휘하고, 인수로 부터 식신에게 소모한 힘을 충분히 보급 받음으로서 식신의 작용을 계속 발휘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식신이 있고 재성이 빈약하거나 합거되거나 충극당하고, 편인이 강력하면 식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편인과 식신은 서로 미워하고 식신의 상품을 재성인 시장에 출하하지도 못한채 부패되거나, 불량품으로 전락하게 되는 것입니다.

편인이 식신의 칠살로서 식신을 움직이지 못하도록 결박하고 억압을 하니 의식주의 생산이 중단되고 만사가 빗나가고 허물어지는 형국이라 해서 도식이라 하며 진미의 음식을 먹지도 못하는 독버섯으로 변질시킴과 같고, 그 부패하고 변질된 상한 음식을 먹고 식중독을 일으키고, 전신을 마비시켜 죽도록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식신이 편인을 보거나 편인이 식신을 보는 경우에는 각종 음식물로 인한 중독증세가 있게 되거나, 약물중독, 아편, 환각제, 식중독 등과 안면수술, 위장수술, 대장수술, 항문 수술, 아기유산, 강간,간통, 생산품재고누적, 구매고객상실, 자녀 가출 등 각종 이변과 손재가 발생하고 , 소회기에도 장애가 발생하고, 구설수로 고생하거나, 사업 경영자는 고객의 외면으로 막대한 손실을 당하는 한편 편인이 재성을 보지 못하는 경우에는 슬품, 고독, 눈물, 음독자살 하는 경우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정인은 생모인지라 자녀가 먹는 젖과 음식에 온갖 정성을 다하여 철저하게 위생처리를 함으로서, 정인의 음식은 안전하고 영양분이 충분하지만 , 계모인 편인은 자녀가 미운지라 일부러 찬밥을 만들거나 변질시켜 부패한 음식을 제공함으로서 복통이 생기고 설사를 하며 극심한 고통을 당하게 합니다.

멀쩡한 음식이 갑자기 부패하고 변질되듯이 편인은 갑자기 변심하고, 토라지고, 마음의 변동이 극심하고, 변태적인 연기력이 뛰어난 성격을 갖고 있으니 무엇을 하든 비정상적이고, 비합리적인 변태적인 사고방식과 행동을 즐기고 추구 합니다.

 

시기와 질투심이 강하고 심술과 편견이 많고 냉정하고 공연한 화풀이를 잘 합니다. 그러한 계모인 편인 밑에서 자라온 식신이 재성인 아버지를 상실하면 정상적인 기능을 상실하게되어 자연히 삐뚤어지고 그늘진 인생으로 전락하고, 만사에 의심과 겁이 많고, 불안과 초조한 생각에 잠겨 있을 것입니다.

 

그에겐 자유와 재능과 기회와 풍요로운 의식주가 소원이지만 계모인 편인이 살아있고 감시감독을 하는 모든것은 물거품이 되고 마는 것이니 무엇인가 될듯하면 방해자가 생기고, 지연되고, 천신만고 끝에 살길이 열리는가하면 날벼락떨어지듯 뜻하지 못한 이변이 돌발하여 천하진미의 맛있는 음식이 갑자기 변질되고 부패하여 비극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10년동안 쌓아 올린 공든탑이 하루아침에 갑자기 무너지듯 힘겹게 쌓아올린 인생의 공든탑이 성취직전 눈앞에서 와르르 무너지는 것이며, 그것이 거듭됨에 따라서 일간의 가슴은 멍들고 병들어 희망과 욕망은 시들어 불안과체념만이 움트고 자랄 뿐입니다.

 

비겁이 있거나 운에서 충극을 당하여 편인을 억압하지 못할 때는 편인이 식신을 파극하게 됩니다.

 

여명의 편인은 편관의 식신이니 애인의 자궁인 성기에 해당하고 식신은 일간의 성기로서 양일생 식신은 정관과 합하고 음일생 상관은 편관과 합하니 애인과 사랑을 나누는 형국입니다.

이 때문에 식신과 편인, 상관과 편관이 합을 이루는 경우에는 반드시 애인으 두거나 정부를 두는 경우가 많고 결혼기에 있는 사람은 결혼을 하거나 애인을 두게 됩니다.

 

 

반응형